본문 바로가기

이슈

공익 학점 제도, 공익근무요원 학점

공익근무요원에 대한 새로운 소식입니다.

 

내년 2020년 1학기부터 사회복무요원의 경험만으로 학점을 주는 제도가 시행된다고 합니다.

 

항상 말로만 "학점 주면 좋겠다"라고 했는데 현실이 되었습니다.

 

사실, 과거에도 사회복무요원들은 복무중에 e-러닝 등의 원격 강의를 통해 얼마든지 학점 취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요번에 시행되는 정책은 이렇습니다.

 

-- 사회복무 경험만으로 학점을 인정해준다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 --

 

복무 경험에 대한 학점 인정은 이렇게 진행됩니다

 

1. 복무 기간 중 교육적 경험도에 따라 1학점에서 최대 3학점까지 인정.

  = EX.) 배재대학교 같은 경우는 리더십 항목에는 최대 3학점을 부여, 사회봉사활동 항목에는 최대 2학점을 부여하는 식으로 진행

 

2. 복무 경험 학점 인정 제도는 모든 대학에 해당되지 않는다.

 

3. 현재 약 (강원도립대, 동강대, 선린대, 세경대, 여주대 등) 11개의 대학만 학점 인정

 

 

 

병역 의무로 인해 학업이 단절되는 현상을 막고 사회복무요원들이 보람과 자긍식을 갖고 복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병무청은 공익근무요원의 학점 인정 제도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공익근무요원 학점 제도에 대한 사람들의 의견을 포스팅하고 마치겠습니다. 

 

대부분의 댓글들을 살펴보면

 

1. ""현역은 뭐 없나보네 ㅋㅋㅋㅋ 이래서 현역은 안갈수 있으면 안가는게 맞다 ㄹㅇㅋㅋㅋ""

 

2. ""야 그럼 공익 말고 군대 복무하는 사람은 어떻게하냐""

 

3. ""이런걸 만들지 말고 공익 제도 자체를 폐지하라니까 ㅋㅋㅋ 진짜 어떻게든 몸 아픈 애들 노예로 부려먹으려고 난리네""

 

4. ""공익들에게 학점을 인정해주는건 좋은데...현역들은?ㅠㅠ 차별은 없어야 한다.

 

5. ""진작 이랬어야됐다. 남자들은 2년동안 공익아니면 현역갔다와서 대학 복학하면 복학생이라고 눈치받고 2년동안 고생고생 삽질해서 공부한것도 거의 까먹고.... 학점은 낮아지고... 하... 슬픈게 11개의 대학만이라니 그냥 하지마!! 이럴거면""